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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1위

입력 2021-11-23 09:45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경동나비엔코, 3위 파세코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1년 1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코, 3위 파세코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10월 23일부터 11월 23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381,864개를 분석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2021년 1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코웨이, 경동나비엔, 파세코, NPC, 새로닉스, 신성델타테크, 위닉스, 현대그린푸드, 하츠, 위니아딤채, 쿠쿠홈시스, 에브리봇, 자이글, 신일전자, 오텍, 유진로봇, 케이엠, PN풍년, 부방, 한독크린텍, 엔바이오니아 순으로 분석됐다.​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1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코웨이 ( 대표 이해선, 서장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472,983 미디어지수 378,546 소통지수 1,294,321 커뮤니티지수 929,849 시장지수 4,723,212 사회공헌지수 74,7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73,61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381,603과 비교하면 6.06% 하락했다.​

2위, 경동나비엔 (대표 손연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566,978 미디어지수 345,157 소통지수 536,325 커뮤니티지수 987,292 시장지수 717,798 사회공헌지수 34,6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88,24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873,310과 비교하면 17.69% 하락했다.​

3위, 파세코 ( 대표 유일한 ) 브랜드는 참여지수 531,186 미디어지수 319,357 소통지수 854,771 커뮤니티지수 902,998 시장지수 245,333 사회공헌지수 34,9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88,55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690,051과 비교하면 21.72% 하락했다.​

4위, NPC ( 대표 박두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8,833 미디어지수 206,767 소통지수 949,489 커뮤니티지수 732,457 시장지수 220,360 사회공헌지수 8,2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56,18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986,423과 비교하면 21.10% 하락했다.​

5위, 새로닉스 ( 대표 허제홍 ) 브랜드는 참여지수 465,290 미디어지수 295,151 소통지수 218,266 커뮤니티지수 791,239 시장지수 336,000 사회공헌지수 22,5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28,45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844,257과 비교하면 25.1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1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코웨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코웨이는 1989년 창립 이래, 1998년 혁신적인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업계 최초로 도입했으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환경가전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기업이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에서 매트리스, 의류청정기, 전기레인지 등으로 렌탈 제품 Line-up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1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0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041,207개와 비교하면 9.8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37% 하락, 브랜드이슈 5.62% 하락, 브랜소통 17.03% 하락, 브랜드확산 8.96% 하락, 브랜드시장 7.88% 하락, 브랜드공헌 0.69%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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