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엠기어스, 차량 디스플레이용 스틱 PC ‘엠스틱2’ 티저 선보여

입력 2021-11-30 09:55

엠기어스, 차량 디스플레이용 스틱 PC ‘엠스틱2’ 티저 선보여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엠기어스(Mgears)가 차량용 안드로이드 오토 내비게이션 ‘엠스틱2’ 티저를 선보였다.

차량 디스플레이용 스틱 PC ‘엠스틱’은 Android Auto 지원 차량 디스플레이에서 이용 가능한 Android 기반의 스틱 PC로, 차량의 디스플레이에서 Android 기반의 다양한 기능과 앱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차량용 순정 내비게이션을 스마트폰처럼 이용할 수 있는 ‘엠스틱2(Mstick2)’는 기존 제품보다 동작속도 및 용량이 향상됐다.

엠스틱을 이용하면 운전 중 티맵, 카카오네비, 네이버 지도 등을 차량용 순정 내비게이션 화면으로 크게 볼 수 있고, 음성 인식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음성 비서를 차 안에서 간편하게 부를 수 있다. 또한 정차 중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유튜브, 넷플릭스, 디즈니+ 등 감상하고 싶은 영상을 차량의 강력한 오디오와 함께 나만의 프라이빗 소극장으로 감상할 수 있다.

더불어 순정 내비게이션을 포함한 차량의 인테리어 상태가 그대로 유지되며, 내부 장치를 탈착하거나 구조를 변경할 필요 없이 모두 업그레이드된다. 이어 내비게이션의 번거로운 업데이트를 거치지 않아도 실시간 업데이트 되는 티맵, 카카오내비 등 지도 앱을 사용할 수 있고,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플레이 스토어의 많은 앱과 콘텐츠도 차량 디스플레이에서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이에 업체 관계자는 제품 출시 일정이 2022년 1월 중이라 밝혔고, 제품의 가격이나 상세 스펙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라 전했다.

한편, 엠스틱2의 티저 및 제품에 대한 더욱 상세한 내용은 엠기어스 공식 홈페이지와 카페에서 확인 가능하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