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훌리악]](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1121315385001496992c130dbe114204251187.jpg&nmt=30)
훌리악은 체험형(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 전시가 생소하던 2013년 국내 최초로 체험형 미디어 아트 전시 <빛의 정원(갤러이아 포레)>을 오픈한 이래 <훌리훌리>, <RGB 빛의 축제>, <레인보우팩토리> 등의 미디어 아트 전시를 꾸준히 개최해 왔다.
홍대에서 이루어질 <The Color Spot : 꿈속의 자연> 전시는 최근 문화콘텐츠 클라우딩 투자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펀더풀과 함께 진행한다. 펀더풀은 '요시고 사진전', '유미의 세포들 부산전' 등의 전시 펀딩에 성공하며 MZ세대들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박예은 수석디렉터는 “이번 전시가 <꿈속의 자연>이라는 부제 안에서 전시 공간을 즐기는 이들의 열정과 꿈을 응원하기 위한 전시가 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명화들을 디지털화해 선보이는 기존의 미디어 아트 전시와 달리, 미디어 아트 작가의 작품과 훌리악의 전시기획팀인 Media Art Lab[M.A.L]과 일러스트 작가의 작품을 콜라보해 영상화한 작품들로 공간 전체가 채워질 예정이다. 공간과 작품이 하나가 되어 모든 동선 속에 서사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밝혔다.
김지홍 선임디렉터는 “평소 새롭고 트렌디한 공간을 경험하는 것을 즐긴다면 M.A.L이 만든 공간과 이번 전시에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The Color Spot : 꿈속의 자연>을 시작으로 고객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전시를 꾸준히 개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The Color Spot : 꿈속의 자연> 전시는 향후 온라인의 메타버스 공간에도 구현되어 모든 작품들이 NFT 형태로 판매될 예정이다. 전시는 2022년 1월 11일 오픈 예정이며, 예약은 티켓링크, 네이버 등을 통해 12월 말부터 가능하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