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발한 소통과 다각적인 OSMU 추진.. 브랜드가치 높이 평가받아

‘올해의 스타브랜드 대상’은 매경미디어그룹이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농림축산식품부의 후원을 받아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소비자들로부터 얻은 브랜드 평가를 통해 브랜드의 경쟁력을 파악하여 기업들에 브랜드가치의 표준모델을 제시하고, 기업의 전략적 브랜드 관리를 지원함으로써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는 데 취지를 두고 있다.
수상 브랜드는 산업별 동향 및 시장조사를 통해 대표 업종 선별 후 기초조사 및 소비자조사를 토대로 전문가 심사를 거쳐 리서치 결과를 반영, 총점을 환산해 선정하고 있다. 최고의 경쟁력으로 고객 감동을 실현하여 브랜드가치의 표준모델이 되는 브랜드에 시상한다.
금번 시상식에서 노벨피아는 플랫폼 운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높이 평가받으며 웹소설 플랫폼 부문 대상에 이름을 올렸다. 독창적인 작품을 활발히 선보이고 유저들과의 소통을 통한 빠른 피드백과 문제 해결, 정액제를 통한 저렴한 이용료 구현, 웹소설 외 다양한 콘텐츠 제공 등의 노력이다.
앞서 노벨피아는 웹소설 IP에 기반하여 웹툰화부터 오디오북화, 이모티콘화 등 다각적인 OSMU(원소스 멀티유즈)를 추진해왔으며, 이에 2월 론칭 이후 1년이 되지 않은 기간에 가입자 70만을 확보하고 작가 지원금 이벤트 규모를 최대 200억까지 확대하는 등 급속한 성장을 이루고 있다.
노벨피아 관계자는 “현재까지 이어온 플랫폼의 빠른 성장의 배경에는 소비자들의 지지와 응원이 있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소통과 다양한 행보를 통해 작가와 독자들의 만족을 동시에 얻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