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라장터, 학교장터 등 상품등록과정 까다로운 채널에 유통공급 가능

이도매는 온라인 영세 사업자를 위해 '무자본, 무상품, 재고부담 제로'라는 모토의 도매 플랫폼이다. 에스이랜드의 소싱 전문팀이 자사의 축적된 상품 DB를 엄선하고, 전국 제조사와의 지속적인 공조로 상품 등록을 이어가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특히 나라장터, 학교장터 등 상품등록과정이 까다로운 채널에 유통공급이 가능하다.
기존 도매 사이트는 공급사가 상품을 등록하게 되면, 상품을 소싱하는 셀러들 대부분이 지마켓, 옥션, 쿠팡 또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의 오픈마켓 플랫폼에서만 활동하는 제한적인 시스템을 갖췄다. 이도매는 오픈마켓은 물론, 신세계몰, 롯데닷컴, 현대몰, AK몰, CJ, GS샵 등의 종합몰과 국내 대기업 복지몰 및 임직원몰과도 연계가 되어 있어 기존 플랫폼의 한계를 극복했다는 평을 얻고 있다.
사방넷 기반으로 개발된 이도매는 공급사가 상품 등록을 하게 되면, 이도매 상품 승인팀에서 상품을 선별하여 종합몰에도 함께 등록이 가능하다. 또한 이도매를 이용할 경우, 다수의 셀러를 모집할수 있는 것은 물론, 입점 조건이 까다로운 종합몰에도 함께 판매할 수 있는 특장점을 갖췄다.
에스이랜드 관계자는 "여타 도매사이트와 달리 이도매는 진입장벽이 높은 펀딩사이트와 메이커스와 같은 공동구매채널에도 상품을 선별하여 제안할 수 있다"라며 "경쟁력 있는 상품을 발굴해서 높은 효율을 낼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이도매의 강점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1980년 설립된 에스이랜드는 오랜 기간 다양한 제조사와 공급사의 제품을 판매해왔으며, 1000여 곳의 누적 제조사 및 공급사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건실한 중견 판매기업이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