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시술 등 메디컬 뷰티 산업 활성화 도모 위한 전략적 제휴
-의료기기 유통 및 의료기관 인프라 공유 통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 추진

협약식은 서울 강남구 패스트레인 본사에서 패스트레인 손승우 대표, 닥터툴스 최낙찬 및 김요한 대표, 메디허브 유선형 대표 등 3사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향후 3사는 △피부시술을 포함한 메디컬 뷰티 산업 활성화 △뷰티테크 관련 마케팅 솔루션 지원 △헬스케어 의료기기 유통 및 의료기관 등 인프라 공유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상호 협력을 통해 국내, 외 메디컬 뷰티 산업 발전을 촉진시킨다는 계획이다.
패스트레인이 운영하는 국내 피부시술 정보 플랫폼 여신티켓은 전국 4천 5백여곳의 피부과 시술정보, 가격, 후기를 제공하는 피부시술 정보 플랫폼이다.
여신티켓과 협약을 맺은 ‘메디허브’는 닥터플렉스라는 플랫폼을 통해 국내 헬스케어 스타트업에 의료 자문을 제공하고 있다. 의학 및 임상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현재 700여명의 전문의들이 자문의로 활동 중이다.
‘닥터툴스’는 최근 닥터플렉스 의료진들이 직접 참여해 설립한 의료기기 공급 플랫폼이다. 병원 개원 계약부터 개원에 필요한 장비·기구 견적을 알아보는 일은 물론 직원 관리나 세무 관련 문제도 경제적·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패스트레인 손승우 대표는 “메디컬 뷰티 산업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3사가 상호 협력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MOU를 통해 메디컬뷰티 관련 컨설팅, 의료서비스, 마케팅 협력 등 공동의 목표를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