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계약은 고순도 pdrn추출 및 수득률의 획기적인 기술로 국내 특허등록과 해외특허를 진행중인 바이오메디팜은 전세계 저명한 미디어회사 롤링스톤의 한국 라이선스 권한을 갖은 이엘이미디어의 계열사인 이엘이바이오와 저분자 고순도pdrn,pn(순도율 95%이상)을 연간 100kg이상 공급하는 계약과 공동투자계약가 이뤄졌다.
기존 국내 바이오 기업과는 달리 글로벌미디어 회사의 계열사인 신생 바이오회사와 대량 공급계약, 투자계약을 한점이 특이하다 할 수 있다.
이엘이바이오는 “기존 기능성 화장품성분이 도달 할 수 없는 피부 주름과 노화 및 탄력에 주된 영향을 미치는 인체피부 구조층인 진피층까지 도달 할 수 있는 피부활성물질 전달체 제조방법을 성공하여 약 두달간의 임상실험을 거친 후 특허출원을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엘이바이오는 “pdrn공급업체인 바이오메디팜과 연구센터를 공동운용하여 특허진행 예정인 고순도PDRN. PN 을 이용한 기능성 화장품및 건강기능식품, 의약외품등 이에 상용하는 특허진행을 공동으로 하는 계약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엘이바이오의 CEO인 전 배드민턴 국가대표 출신인 장수영 대표는 “바이오메디팜과 함께 K뷰티의 아름다움과 건강한 K뷰티를 전세계 주도하겠다” 포부를 밝히며 “이엘이바이오의 계열사로는 이엘이미디어, 롤링스톤코리아, 플레이제이에스(RST), 회사내에는 마케팅 ,미디어 홍보 , 유통, 무역 , 컨설팅, 뷰티 전문가 등 많은 전문인력들이 대거 포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바이오메디팜 어업회사법인(주)는 2018년 03월에 설립되어 현재 연어과어류 생식세포 (정액 및 정소)를 이용한 PDRN을 대량으로 추출하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의약품 및 의료기기, 화장품, 건강기능식 등의 원료 생산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미국, 유럽, 일본, 중국에 각기 같은 특허를 출원 중이며 러시아 특허 취득을 계기로 국제특허 등록되어 있는 기업이다.
나이스평가정보의 따르면 재생의료 시장 분석 자료에 따르면 PDRN이 포함된 시장규모는 올해 44.7억달러을 기록했으며, 2024년에는 71.8% 가량 성장해 76.8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협력사로는 해외에는 미국과 중국 , 일본을 비롯하여 유럽 , 동남아 쪽과 현재 k바이오, k뷰티 사업을 진행중이며 화장품 업계의 새로운 물결이 국내를 넘어 세계속의 이엘이바이오가 되기를 기대해본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