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자 시간 절약하도록 사용 동선 최적화

식자재왕 온라인몰은 자사에서 운영 중인 오프라인 식자재 마트 ‘식자재왕 도매마트’를 기반으로 하여 O2O(Offline to Online) 방식으로 운영되는 서비스인 만큼 정체성을 강화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UX 및 UI 디자인을 전면 리뉴얼했다.
또한 식자재왕은 온라인몰 접속자의 84%가 모바일로 접속하는 점을 고려하여 이번 리뉴얼에서 모바일 접속 고객 특성을 반영하고, 지난 1년간 수집한 고객요청 데이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대부분의 고객이 브레이크 타임과 영업 종료 후의 여유시간에 모바일앱으로 접속해 짧은 시간에 필요한 물건을 구매하고, 반복 구매와 최저가 구매에 관심도가 높은 점이 반영됐다.
온라인 상에서의 고객동선을 추적해 이를 UX 및 UI 디자인에 최대한 반영했다. 뿐만 아니라 매장 기반의 서비스인 점을 특성으로 살렸다.
한편, 식자재왕은 자영업자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이번 모바일앱 리뉴얼에 그치지 않고 식자재왕 온라인몰 웹페이지 및 모바일앱에서 검색 기능을 강화하고 개인별 추천 코너를 마련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 기능을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푸디스트 DT사업부 김경임 사업부장은 “식자재왕 온라인몰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대부분 영업으로 바쁜 와중에 잠시 시간을 내어 식자재를 주문하는 분들”이라며 “고객 입장에서 식자재왕 온라인몰을 사용하면서 한층 더 시간을 절약하고 합리적으로 쇼핑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좋은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