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PMS의 차별화된 기능으로는 PC나 모바일에서 설계사 개인 홈페이지 생성이 가능하여 이를 통해 고객관리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 매일 / 매주 / 매월 전문 콘텐츠가 홈페이지에 자동으로 upload되어 모든 콘텐츠를 SMS, 카카오톡등으로 고객과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고객이 직접 모바일로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으며 필요할 경우 손해사정 요청도 가능하다. 설계사가 모바일로 이벤트를 진행하여 자체적으로 DB까지도 생성이 가능한 만능 플랫폼이다.
기존 대면 영업을 최소화하는 대신 디지털 영업지원 플랫폼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든 FC가 편안한 환경에서 영업활동 및 고객관리를 할 수 있고, 본인이 직접 새로운 DB형성이 가능해 엑셀 내부 구성원들의 상당한 호응을 얻고 있다.
향후 금융업계는 지금보다 빠른 변화를 겪을 것이란 것이 전문가들의 중론이다. 인공지능(AI)과 IT기술의 접목을 통한 온라인 비대면 채널의 확대가 속도감 있게 진행될 것이며, 대면을 통한 채널은 최소화될 것이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추는 것이 업계의 성패를 좌우하게 될 것이다.
엑셀금융서비스의 한 관계자는 “디지털 플랫폼의 확대를 통한 FC 영업활동 역량강화는 비대면 채널을 통한 상품 판매의 확대, FC 고객 관리 채널의 디지털화 등 다양한 부문에서 언택트(Untact) 시대에 발맞춘 변화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당사 FC들이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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