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3.0 리뉴얼 버전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기능 중 ‘Donation World’는 베리스토어 만의 PoDR(Proof of Donation Relationship) 증명이 적용된 글로벌 소셜 네트워크로, 유저 본인의 일상 뿐 만 아니라 선행 컨텐츠를 글로벌 유저들에게 마음껏 뽐낼 수 있는 SNS 기능이다. 유저들간 착한 선행을 서로 자랑하고 응원하며 글로벌 온라인 사회 관계망을 확장해나갈 수 있으며, 베리스토어의 기업 이념인 ‘Funation(Fun+doNation)’을 접목한 기능이다.
다른 핵심 기능인 ‘BountyMall’은 탈중앙 광고 중개 솔루션으로 이번 3.0 버전의 주요 비즈니스 모델이다. 기존 온라인 광고시장의 탈중앙화를 모티브로 한 기능으로 기업과 유저(B2C), 개인 대 개인(C2C) 간 자유롭고 투명한 광고 생태계를 지원한다. 광고주는 원하는 광고 유형을 선택하여 효과적인 홍보를 진행할 수 있고, 유저는 해당 광고를 수행하며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베리스토어 관계자는 “최근 선행에 대한 본질 보다는 그 규모와 금액만이 사회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며 “이번 3.0 버전 런칭을 통해 일반 대중간의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베리스토어는 오는 25일 부산에서 열릴 ‘NFT META KOREA 2022’에 참여하여 플랫폼 비전과 함께 추후 업데이트 예정인 기존 NFT의 디지털 IP(지적재산권)를 넘어선 실물 기반 NFT 몰 ‘Celeb NFT’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