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HOME  >  경제

어뮤즈, 일본 시장 영향력 확대… 글로벌 뷰티 브랜드 입지 증명

입력 2022-09-20 09:39

어뮤즈, 일본 시장 영향력 확대… 글로벌 뷰티 브랜드 입지 증명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MZ세대를 대표하는 비건 뷰티 브랜드 ‘어뮤즈(AMUSE)’가 일본 한정판 립 제품 ‘듀 틴트 도쿄모모’ 완판 열풍을 일으키며 일본 최대 오픈 마켓 플랫폼인 큐텐 재팬(Qoo10 Japan)에서 포인트 메이크업 및 립 부문 1위를 달성했다.

뿐만 아니라 어뮤즈는 큐텐 재팬에서 진행하는 8월 메가와리(메가 할인 행사)에서 지난 5월 행사 대비 약 150% 이상 증가한 판매량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어뮤즈는 이번 괄목할 만한 성과를 통해 어뮤즈가 일본 시장에 한국을 대표하는 비건 뷰티 브랜드로서 성공적으로 안착해 글로벌 브랜드로 입지를 굳건히 다졌음을 증명했다.

앞서 큐텐의 상위 카테고리인 포인트 메이크업 및 립 부문 1위를 달성한 어뮤즈의 일본 한정판 ‘듀 틴트 도쿄 모모’는 8월 행사 시작 후 1만 개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 단 3일 만에 전량 품절되며 탄탄한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는 후문이다. 일본 소비자의 취향을 고려한 브라운 피치 색상과 고수분의 제형으로 큰 인기를 얻은 어뮤즈의 ‘듀 틴트 도쿄 모모’는 각종 후기를 통해 “가을에 잘 어울리는 컬러라 추가 구입하려니 벌써 품절이다”, “지금까지 써 본 립 컬러 중 제일 예쁘다. 한정 컬러인 게 아쉽다” 등 제품에 대한 우호적인 의견과 함께 재판매 문의가 쇄도했다.

또한 어뮤즈의 선풍적인 인기에 힘입어 어뮤즈 듀 틴트 ‘01 라 비 앙 코랄’ 제품은 일본 유명 웹 매거진 ‘VIVI’의 코스메틱 어워드 립 제품 부문 1위를 차지하며 8월 호 매거진에 소개된 바 있으며, 일본 10대~20대 여성을 대표하는 일본 내 리뷰 플랫폼 LIPS (립스)에 어뮤즈 브랜드 계정을 오픈한 지 1년도 채 안 된 단 기간에 첫 달 대비 약 550% 이상의 팔로워 수 증가를 보이며 일본 내 탄탄한 브랜드 입지를 보여주고 있다.

국내 활동 또한 활발히 전개하고 있는 어뮤즈는 최근 비건 보습 틴트 밤 제품인 신제품 ‘듀 밤’을 출시한 바 있다. 듀 밤은 현재 올리브영 프로모션을 통해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으며, 9월 한 달간 5%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한편, 어뮤즈는 ‘우리의 일상 속에서 행복하게 태어난 제품만이 우리의 삶을 가치 있게 만들 수 있다’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비건 제품을 선보이며 MZ세대들의 열렬한 지지를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2월 CJ올리브영, DX벤처스, 미래에셋 캐피탈로부터 100억원 이상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해 글로벌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은 바 있으며, 올리브영, 세포라, 카카오톡 선물하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W 컨셉 등의 국내 주요 판매처에 입점했고 글로벌 유통사로부터 계속적으로 러브콜을 받으며 지속적으로 국내외 유통망을 확대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