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른치킨 서울랜드 로봇점은 넓고 쾌적한 70㎡의 공간으로 이뤄져 있으며 키오스크, 테이블 오더, 그리고 치킨로봇이라 불리는 '바른봇' 등 다양한 푸드테크 요소를 갖추고 있다. 최첨단 로봇시스템을 통해 안정적인 매장운영과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현하며 특수상권 먹거리 표준을 세우겠다는 목표를 두고 있다.
주방은 오픈주방으로 설계되어 주문을 기다리는 동안 로봇의 요리 기술을 직접 목격하며 시각적인 즐거움은 물론 깨끗하게 조리되는 과정을 통해 제품을 더욱 믿고 신뢰할 수 있다. 유니크하고 혁신적인 다이닝 경험으로 서울랜드를 찾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바른봇은 일관된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고 바쁜 주방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한다. 정확한 조리스킬로 튀김공정을 수행하여 닭고기를 완벽하게 익힐 수 있으며 중간중간 튀김 옷이 서로 달라붙지 않도록 하는 쉐이킹 작업과 기름을 털어내는 탈유작업까지 직접 진행하며 항상 바삭하고 맛있는 치킨을 생산해낸다.
강도 높은 튀김 공정을 로봇직원이 도맡아 진행함으로써 가맹점 대표와 직원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으며 노동력 및 인건비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주방의 일손이 서비스 응대에 집중되면서 고객은 더욱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서울랜드 로봇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 메뉴도 있다. 일반 고객을 위한 치킨 PACK부터 가족을 위한 패밀리 PACK, 키즈 PACK 등 맞춤형 피크닉 PACK 메뉴와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사이드 메뉴가 준비돼 있어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바른치킨 관계자는 “서울랜드 로봇점은 한국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혁신의 외식체험이 될 것"이라며 "놀이공원 특수상권 입지특성을 고려한 타깃 메뉴와 매장 전체에 적용된 다양한 푸드테크 요소들을 통해 서울랜드의 또다른 명소로 거듭날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