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산업

베스핀글로벌 베트남·론픽·와이젠정보기술, 업무 협약 체결

입력 2023-06-12 09:47

스마트시티 내 헬스케어 서비스 강화 및 AI 피트니스센터 구축 등 베트남 헬스케어 사업 확대 위해 협력 추진

사진 왼쪽부터 와이젠정보기술 손석진 이사, 론픽 백준영 대표, 베스핀글로벌 김태호 베트남 법인장.
사진 왼쪽부터 와이젠정보기술 손석진 이사, 론픽 백준영 대표, 베스핀글로벌 김태호 베트남 법인장.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기업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이 자사의 베트남 현지 법인과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론픽(대표 백준영), 시스템 통합 전문 기업 와이젠정보기술(대표 최세진)이 베트남 헬스케어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베트남 호치민 현지에서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베스핀글로벌 베트남과 론픽, 와이젠정보기술은 베스핀글로벌 베트남이 대우건설의 베트남 현지 법인 THT 디벨롭먼트와 함께 공동 개발 및 운영 중인 ‘스마트시티 데이터 통합 관리 플랫폼(THT-BESPIN SMART CITY HUB)’을 주축으로 협력을 추진한다.

신체와 운동 정보의 데이터를 활용한 피트니스 머신과 시스템을 개발·공급하고 있는 론픽의 스마트 피트니스 솔루션이 스마트시티 데이터 통합 관리 플랫폼에 통합될 예정이다. 와이젠정보기술은 론픽의 솔루션에 자사의 스마트 네트워크 보안 서비스를 연동하여 민감한 개인정보 이슈 해결을 지원한다. 각 사는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베트남 내의 스마트시티 피트니스센터 구축과 헬스케어 산업 활성화는 물론, 동남아시아로의 헬스케어 시장 확대에도 상호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론픽의 백준영 대표는 “베트남의 라이프 스타일은 디지털 전환에 따라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아파트 및 빌라 내 커뮤니티 시설의 운동 공간에 AI 운동 센터를 구축함으로써 사용자의 건강과 삶의 질을 한층 높이는 데 공헌하고 나아가 베트남 고객들을 빠르게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베스핀글로벌 베트남과 와이젠정보기술이라는 우수한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의 큰 변화를 주도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와이젠정보기술의 손석진 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는 론픽의 스마트 피트니스 솔루션에 우리의 강력한 네트워크 보안 기술을 접목함으로써,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헬스케어 환경을 베트남에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사용자들의 개인 정보를 철저히 보호하면서도, 데이터를 분석하고 수집하여 이를 바탕으로 최적의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세 개 사의 협력이 베트남 헬스케어 산업에 새로운 획을 그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태호 베스핀글로벌 베트남 법인장은 “베트남 국민들이 헬스케어에 쓰는 가처분소득 비율은 한국의 두 배에 가깝다. 도시화율이 40%에 육박하고 각 지방 행정 단위 별로 경쟁적으로 스마트시티 건설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지금이 론픽의 스마트 짐(Gym)과 스마트 헬스케어 기술을 도입할 최적기”라며, “아파트·빌라는 물론, 호텔과 리조트 등 전국 어디에서나 론픽 머신으로 운동한 이력이 스마트시티 허브 내 클라우드에 자동 저장되고, AI가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는 스마트 헬스케어가 베트남 국민의 일상으로 자리 잡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