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산업

[브랜드평판] 삼성SDS, IT서비스 상장기업 6월...1위

입력 2023-06-13 09:16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카카오페이, 3위 포스코DX 순

[브랜드평판] 삼성SDS, IT서비스 상장기업 6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6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SDS, 2위 카카오페이, 3위 포스코DX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5월 13일부터 6월 13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426,0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삼성SDS, 카카오페이, 포스코DX, 카페24, 현대오토에버, NHN, 다날, 나무기술, 솔트룩스, 한국정보인증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삼성SDS, IT서비스 상장기업 6월...1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SDS 브랜드는 참여지수 149,695 미디어지수 581,449 소통지수 246,875 커뮤니티지수 278,632 시장지수 3,356,087 사회공헌지수 514,0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26,76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200,450과 비교해보면 22.05% 상승했다.

2위, 카카오페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614,705 미디어지수 527,164 소통지수 491,011 커뮤니티지수 420,712 시장지수 2,686,522 사회공헌지수 145,4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85,60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603,225와 비교해보면 12.81% 하락했다.

3위, 포스코DX 브랜드는 참여지수 761,215 미디어지수 681,828 소통지수 537,212 커뮤니티지수 540,737 시장지수 598,476 사회공헌지수 315,8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35,27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570,347과 비교해보면 24.84% 하락했다.

4위, 카페24 브랜드는 참여지수 453,495 미디어지수 500,342 소통지수 433,857 커뮤니티지수 910,585 시장지수 69,120 사회공헌지수 145,0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12,40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358,080과 비교해보면 6.54% 상승했다.

5위, 현대오토에버 브랜드는 참여지수 171,255 미디어지수 138,229 소통지수 121,780 커뮤니티지수 296,088 시장지수 1,182,816 사회공헌지수 111,1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21,28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089,930과 비교해보면 3.2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삼성SDS ( 대표 황성우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142,622개와 비교하면 5.7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31% 하락, 브랜드이슈 12.86% 하락, 브랜드소통 10.22% 하락, 브랜드확산 0.07% 상승, 브랜드시장 4.21% 상승, 브랜드공헌 6.3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