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한국투자증권, 3위 KB증권 순
![[브랜드평판]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2023년 6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06140945150974846a9e4dd7f492541784.jpg&nmt=30)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5월 14일부터 6월 14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315,0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3년 6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삼성증권, NH투자증권, 대신증권, 한화투자증권, 하나증권, 하이투자증권, 유안타증권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2023년 6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06140946100267846a9e4dd7f492541784.jpg&nmt=30)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681,074 미디어지수 1,340,265 소통지수 872,449 커뮤니티지수 900,058 사회공헌지수 69,5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63,438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045,421과 비교해보면 4.50% 하락했다.
2위, 한국투자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403,289 미디어지수 1,078,900 소통지수 731,846 커뮤니티지수 757,788 사회공헌지수 47,7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19,539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070,378과 비교해보면 1.66% 하락했다.
3위, KB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304,001 미디어지수 1,299,026 소통지수 653,458 커뮤니티지수 700,358 사회공헌지수 44,6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01,46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720,994와 비교해보면 10.31% 상승했다.
4위, 삼성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622,226 미디어지수 876,281 소통지수 684,840 커뮤니티지수 507,114 사회공헌지수 68,8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59,31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655,918과 비교해보면 24.52% 하락했다.
5위, NH투자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374,842 미디어지수 1,098,566 소통지수 577,754 커뮤니티지수 286,762 사회공헌지수 29,7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67,69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349,635와 비교해보면 0.7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미래에셋증권 ( 대표 최현만, 이만열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증권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488,954개와 비교하면 0.5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65% 하락, 브랜드이슈 5.67% 하락, 브랜드소통 11.22% 상승, 브랜드확산 0.91% 상승, 브랜드공헌 12.9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