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한국공학대학교 창업보육센터(이하 '한국공대BI')의 입주기업 ㈜알레스테크(대표 송진환)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창업기업의 기술개발(R&D)지원을 통해 기술창업 활성화 및 창업기업 성장 촉진을 위한 '2023년도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디딤돌 서비스R&D과제'에 최종 선정, 협약을 체결했다.
㈜알레스테크는 공기질에 따라 필터면적이 조절되는 외기도입형인 'Built-in Type공기청정 시스템' 개발 기업이다. 'Built-in Type공기청정 시스템'은 공기청정기를 건축물에 일체화함으로써 점유면적을 최소화하고 일반 공기청정기 대비 필터 교체주기 20% 이상 향상 및 KS B 6879 기준에 부합하는 고효율 환기장치로써의 성능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올해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의 참여 조건은 창업 7년 이하이면서 매출액 20억 원 미만의 창업기업이며,이중 디딤돌 서비스R&D과제는 중기부 기술개발(R&D) 과제를 처음 수행하는 창업기업에게 1년간 최대 1.2억 원의 기술개발 자금을 지원하는 등 총 60개 과제를 선정해 지원하게 된다.
특히 알레스테크가 개발한 'Built-in Type공기청정 시스템'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실내 공기질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시기와 맞물리고, 공동주택 설치의무화 관련 법개정을 통해 사업화의 긍정성이 가속화되는 시점에 있다.
㈜알레스테크 송진환 대표는 "중기부의 대표 R&D과제라고 할 수 있는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에 선정되어 시장개척에 토대를 마련할 수 있는 기술 인정을 받은 것 같아 기쁘다. 당사는 이를 계기로 특히 에너지 관련 다양한 분야로의 제품 개발 확대와 나날이 중요성이 커지는 물류 시스템 분야에서의 제품 개발에 이르기까지 기술 개발의 현실화, 사업화를 이루고 안정적 발전을 가시화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공대BI 김성태 센터장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과제들을 통해 센터 내 창업기업들이 사업운영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입주기업들이 다양한 과제에 선정되어 지원받을 수 있도록 안팎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