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산업

디딤이앤에프, 푸드테크 스타트업 ‘크레오코리아’와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3-10-16 08:41

‘로봇 기반 주방 자동화 솔루션’ 도입 및 ‘스마트 주방 관리 시스템’ 구축 협력

크레오코리아 박성철 이사(왼쪽)와 디딤이앤에프 윤경근 이사. 사진제공=㈜디딤이앤에프]
크레오코리아 박성철 이사(왼쪽)와 디딤이앤에프 윤경근 이사. 사진제공=㈜디딤이앤에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외식기업 ㈜디딤이앤에프가 푸드테크 스타트업㈜크레오코리아와 함께 로봇기반 주방자동화, 스마트 주방 등 첨단 푸드테크 시스템 도입 및 실증을 위해 협력한다.

㈜디딤이앤에프㈜크레오코리아는 지난 12일, 디딤이앤에프 본사에서 디딤이앤에프 윤경근 이사, 김지승 팀장, 크레오코리아 최현우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로봇 기반 주방 자동화 솔루션 및 종합 푸드테크 시스템 도입 실증 사업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최근 원자재, 인건비 상승 및 장기화 된 인력난으로 인해 외식기업의 지속가능성이 크게 위협받고 있으며, 이 때문에 푸드테크 시스템을 통한 주방 자동화 및 효율화가 외식기업의 생존을 위해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것에 인식을 함께 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디딤이앤에프와 크레오코리아는 주방 내 조리 로봇 및 스마트 주방 관리 솔루션 도입을 통해 외식업 주방 전반에 푸드테크 기술을 도입하고 실증하는데 협업할 예정이다.

디딤이앤에프는 금번 협약 이후 순차적으로 신규 브랜드, 직영 레스토랑, 프랜차이즈 매장에 크레오코리아의 솔루션을 도입, 운용할 예정이며, 향후 해외 매장 및 공장까지도 도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크레오코리아는 로봇기반 주방자동화 솔루션 에이트키친스마트 주방관리 솔루션 ‘ETAA(에타)’를 개발 완료하였을 뿐만 아니라, 동사가 운영중인 직영 레스토랑 2곳에 도입해 주방자동화와 효율화에 대한 성과를 이미 검증한 바에 있다. 에이트키친은 특허 받은 비접촉식 전자기유도 듀얼 인덕션특수 코팅 자동회전 웍을 통해 전문 쉐프의 조리과정을 정확하게 구현하며, 최소한의 인력으로 시간당 최대 120그릇 이상의 메뉴를 스스로 요리할 수 있다.

디딤이앤에프 윤경근 이사는 금번 협약을 통한 주방 자동화, 효율화에 거는 기대가 크다, “양사가 축적해온 기술과 노하우를 교류하여 고객만족부터 미래 경쟁력 확보는 물론, 앞으로 외식시장에서 신규 비즈니스 영역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크레오코리아 박성철 이사는푸드테크와 주방자동화는 선택이 아닌 시장의 흐름이라며, “당사의 주방자동화 솔루션과 디딤이앤에프가 이끌어낼 시너지를 통해 외식산업을 혁신할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