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산업

[브랜드평판] 포스코DX, IT서비스 상장기업 10월...1위

입력 2023-10-16 08:54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카카오페이, 3위 삼성SDS 순

[브랜드평판] 포스코DX, IT서비스 상장기업 10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9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포스코DX, 2위 카카오페이, 3위 삼성SDS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9월 16일부터 10월 16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294,7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포스코DX, 카카오페이, 삼성SDS, 카페24, 현대오토에버, 솔트룩스, 한국정보인증, 마음 AI, 오파스넷, 딥노이드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포스코DX, IT서비스 상장기업 10월...1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포스코DX 브랜드는 참여지수 1,499,760 미디어지수 543,844 소통지수 1,215,529 커뮤니티지수 911,882 시장지수 2,847,848 사회공헌지수 183,0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01,922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1,713,116과 비교해보면 38.51% 하락했다.

2위, 카카오페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430,710 미디어지수 506,623 소통지수 793,643 커뮤니티지수 1,148,144 시장지수 1,888,566 사회공헌지수 84,3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52,00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710,428과 비교해보면 30.77% 상승했다.

3위, 삼성SDS 브랜드는 참여지수 199,185 미디어지수 314,734 소통지수 268,189 커뮤니티지수 274,384 시장지수 3,615,494 사회공헌지수 140,2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12,23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734,893과 비교해보면 16.09% 하락했다.

4위, 카페24 브랜드는 참여지수 470,645 미디어지수 532,610 소통지수 430,737 커뮤니티지수 1,805,520 시장지수 88,785 사회공헌지수 129,7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58,08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561,206과 비교해보면 35.02% 상승했다.

5위, 현대오토에버 브랜드는 참여지수 439,530 미디어지수 340,087 소통지수 328,000 커뮤니티지수 372,989 시장지수 1,768,539 사회공헌지수 141,6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90,802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772,996과 비교해보면 22.2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포스코DX ( 대표 정덕균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556,999개와 비교하면 10.6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20% 하락, 브랜드이슈 13.70% 하락, 브랜드소통 8.88% 하락, 브랜드확산 8.32% 하락, 브랜드시장 4.75% 하락, 브랜드공헌 26.2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