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맥주의 10년간의 노하우와 카트리나의 F&B 전략이 맞물려 현지에서의 큰 시너지 기대

생활맥주를 운영하고 있는 데일리비어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수제맥주 프랜차이즈로 전국 로컬 양조장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맥주 플랫폼’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카트리나 그룹은 싱가포르와 인도네시아에서 다수의 F&B 브랜드와 레지던스 및 호텔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상장법인이다. 이번 데일리비어(생활맥주)와의 합작 투자를 통해 카트리나 그룹은 F&B 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다.
이번 합작 투자로 그 동안 대한민국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K-치맥 문화를 싱가포르에서도 동일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다. 국내 대표 수제맥주 프랜차이즈인 생활맥주의 10년간의 노하우와 카트리나의 F&B 전략이 맞물려 현지에서의 큰 시너지가 기대된다.
데일리비어(생활맥주)의 임상진 대표는 “카트리나 그룹과의 합작 투자는 데일리비어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라며, “카트리나 그룹의 강력한 네트워크와 경험은 데일리비어의 성공적인 싱가포르 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