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HOME  >  금융·증권

[브랜드평판] 신한카드, 신용카드 2023년 11월...1위

입력 2023-11-06 08:56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현대카드, 3위 삼성카드 순

[브랜드평판] 신한카드, 신용카드  2023년 11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11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0월 6일부터 11월 6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5,782,0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금융기관에 대한 소비자보호 평가지표와 CEO 활동에 대한 평가지표, 한국브랜드모니터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포함했다.

2023년 11월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순위는 신한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KB국민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신한카드, 신용카드  2023년 11월...1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신한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356,029 미디어지수 1,380,251 소통지수 1,055,987 커뮤니티지수 836,770 사회공헌지수 276,710 CEO지수 190,9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96,675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774,512와 비교해보면 6.75% 상승했다.

2위, 현대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993,630 미디어지수 763,441 소통지수 799,314 커뮤니티지수 1,085,461 사회공헌지수 231,180 CEO지수 280,2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53,24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997,124와 비교해보면 3.91% 상승했다.

3위, 삼성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861,566 미디어지수 663,747 소통지수 805,216 커뮤니티지수 1,141,106 사회공헌지수 138,399 CEO지수 39,4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49,43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431,353과 비교해보면 6.3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3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신한카드 ( 대표 문동권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신용카드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5,323,085개와 비교하면 1.8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84% 하락, 브랜드이슈 3.89% 하락, 브랜드소통 4.86% 상승, 브랜드확산 12.77% 상승, 브랜드공헌 18.64% 상승, CEO평가 54.5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