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산업

아이엘사이언스, 자동차램프용 ‘플렉시블 실리콘튜브’ 개발

입력 2023-11-06 09:26

곡선형, 꽈배기형 등 비선형 디자인의 첨단 자동차 램프에 최적화… 특허 출원 완료
자동차 조명시장 2032년 72조원 규모…천안 스마트팩토리 생산라인 3배 증설로 대응

아이엘사이언스, 자동차램프용 ‘플렉시블 실리콘튜브’ 개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아이엘사이언스(대표 송성근)자동차램프용 플렉시블 실리콘튜브 개발에 성공해 특허 출원했다고 6일 밝혔다.

몸체에 해당하는 바디부, 빛을 발산하는 광원부, 빛을 고르게 퍼트리는 확산부가 결합된 실리콘튜브는, 소재 특성상 탄력성이 높아 곡선형, 꽈배기형 등 다양한 비선형(non-linear) 구조의 LED(발광다이오드)조명에 최적화 되어있다. 또한 모듈형이라 차량 길이에 맞춰 재단 후 연결 사용이 가능해 고르게 빛이 나오는 광연결성을 확보할 수 있다.

아이엘사이언스가 2015년 세계최초로 개발해 특허 받은 광학용 실리콘렌즈는, 기존 소재인 유리나 플라스틱 렌즈 대비 빛 투과율과 내열성이 높고 가벼우면서 황변현상이 없는 혁신 신소재 제품이다. 금형이 필요 없는 디스펜싱공법을 채택해 기존 사출 방식 대비 획기적 비용절감 및 단납기 생산이 가능하다.

특히 첨단 미래형 자동차에선 헤드테일라이트, 라이팅 그릴, 시그널램프 등의 기능적, 디자인적 요구조건이 까다로워 플렉시블한 물성의 실리콘렌즈 소재가 적용된 램프가 최근 주목받고 있다.

회사관계자는 시장조사업체에 따르면 전 세계 자동차 조명시장은 2032년까지 72조원 규모로 급성장이 예상된다며, “현재 연간 4만 8천대 정도인 천안 스마트팩토리 생산 라인을 3배 가까이 증설하는 투자를 통해 글로벌 완성차업체 및 부품사들의 대량 수요에 차질없이 대응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