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주최, 2020년 최초 인증 후 재심사 걸쳐 올해 1차 재인증 받아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 사업은 문화예술 분야 후원 활동을 촉진하거나 모범적으로 수행하는 단체 및 기업 등을 선정하여 국내 문화예술 분야 후원 기반을 강화하고 지원하고자 마련된 제도다. 매년 문화예술후원 분야에 탁월한 전문성을 갖추고 후원 성과를 일구어낸 단체 및 기업 등을 심사하여 인증한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지난 2020년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으로 최초 인증을 받은 이후, 올해 1차 재인증을 획득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를 비롯해 신세계, 샘표식품, 에스오일 등 총 23개 기업 및 공공기관이 재인증 기관으로 선정됐다.
2021년에는 로얄살루트와 서울옥션, 국내 컨템포러리 아티스트 5인이 함께 선보인 ‘로얄살루트 컨템포러리 아트 디지털 페스티벌’을 통해 총 10점의 현대적인 예술작품 전시회를 진행하기도 했다.
프란츠 호튼 페르노리카 코리아 대표는 “페르노리카는 문화예술의 가치를 중요하게 여기는 그룹으로 지역사회의 문화예술을 존중하고 활성화하고자 노력하는 것이 중요 가치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문화예술 후원 활동을 통해 대중들과 문화예술을 함께 나눌 기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