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산업

[브랜드평판] 포스코DX, IT서비스 상장기업 11월...1위

입력 2023-11-10 09:17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삼성SDS, 3위 카카오페이 순

[브랜드평판] 포스코DX, IT서비스 상장기업 11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11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포스코DX, 2위 삼성SDS, 3위 카카오페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0월 10일부터 11월 10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535,0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포스코DX, 삼성SDS, 카카오페이, 현대오토에버, 카페24, NHN, 한국정보인증, DB, 다날, 가비아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포스코DX, IT서비스 상장기업 11월...1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포스코DX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6,415 미디어지수 1,827,864 소통지수 1,065,587 커뮤니티지수 1,909,946 시장지수 2,414,362 사회공헌지수 99,9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64,075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201,922와 비교해보면 18.91% 상승했다.

2위, 삼성SDS 브랜드는 참여지수 128,870 미디어지수 273,392 소통지수 240,596 커뮤니티지수 264,002 시장지수 3,636,887 사회공헌지수 132,6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76,38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812,239와 비교해보면 2.82% 하락했다.

3위, 카카오페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358,190 미디어지수 441,913 소통지수 480,708 커뮤니티지수 449,795 시장지수 1,615,300 사회공헌지수 183,2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29,16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852,000과 비교해보면 27.26% 하락했다.

4위, 현대오토에버 브랜드는 참여지수 205,555 미디어지수 165,924 소통지수 210,558 커뮤니티지수 278,276 시장지수 1,458,639 사회공헌지수 124,8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43,85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390,802와 비교해보면 27.93% 하락했다.

5위, 카페24 브랜드는 참여지수 436,345 미디어지수 513,967 소통지수 419,187 커뮤니티지수 836,292 시장지수 87,782 사회공헌지수 136,6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30,22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458,085와 비교해보면 29.7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포스코DX ( 대표 정덕균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294,753개와 비교하면 14.8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8.99% 하락, 브랜드이슈 9.54% 하락, 브랜드소통 20.05% 하락, 브랜드확산 18.48% 하락, 브랜드시장 8.98% 하락, 브랜드공헌 8.0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