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대한필라테스지도자협회, '필라테스자격증과정, 기구필라테스 창업&취업과정' 모집

입력 2023-12-14 23:58

대한필라테스지도자협회, '필라테스자격증과정, 기구필라테스 창업&취업과정' 모집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설립된 비영리 국제법인 사)대한필라테스지도자협회(Korea Pilates Instructor Association)와 사)대한요가지도자협회(Korea Yoga Instructor Association)는 ‘필라테스강사자격증, 창업취업 자격연수과정’을 신규 모집하고 있다고 전했다.

위 과정은 필라테스기구를 활용한 재활 운동 트레이닝을 교육하며, 필라테스 학원 및 요가학원의 개업 방향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협회 지도자 교육 가맹점으로 가입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협회에서는 필라테스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과정은 기구필라테스자격증 과정과, 재활필라테스자격증과정으로 해당 과목을 특성화하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는 요가도 사)대한요가지도자협회의 ‘요가강사자격증 과정’을 통해 플라잉요가, 키즈요가, 아쉬탕가 빈야사요가, 페이스요가 하타요가자격증 등을 취득할 수 있다.

필라테스와 요가는 활용할 수 있는 적용 범위가 상당히 넓다. 스포츠 건강 트레이너 중 보디빌더, 퍼스널트레이너, 생활체육지도자, 생활스포츠지도자, 재활운동자격증 등 여러 분야에서 다양하게 이 두 운동의 동작이 활용되고 있다. 협회에서는 트렌드에 맞추어 폼롤러, 케틀벨, 크로스핏, 짐볼, 매트, 메디신볼 등을 결합한 교육프로그램 운영하여 피트니스자격증을 발급하고 있으며, 온라인 동영상 과정으로도 교육이 가능하다.

또한 국제 필라테스강사자격증을 취득하여 국제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과정으로는 매트, 폼롤러, 짐볼, 소도구, 스프링보드, 기구필라테스자격증 취득과정이 마련돼 있다.

두 협회 단체법인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비영리법인으로 인가되어 있어 상표 특허 등록까지 마친 상태이다. 18년간 10만명 이상의 지도자를 배출시키며 국내지도자 육성과 발전에 큰 힘을 쏟고 있으며 모든 자격증은 국가민간자격등록법 17조 1항에 의해 민간자격으로 등록되어 있다. 코로나 시대에 맞추어 비대면 동영상 자격증 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전국 20여개 대학교와 산학협력이 되어 있으며 그 중 동국대학교와 산학협력하여 7년 동안 다양한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는 교육과정으로 [DGPA국제필라테스자격증과정 & 체육학사학위취득과정]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매월 조기마감을 하는 등 대기등록이 필요할 정도로 교육생들의 많은 성원을 받고 있는 인기 과정이다. 수업은 서울 장충동에 위치한 대학교 또는 협회에서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전국에 30개의 지도자교육을 받을 수 있는 가맹점이 있어 지방에서도 교육이 가능하다. 가맹점 모집은 추가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이나 교육일정은 국제법인 사)대한필라테스지도자협회와 사)대한요가지도자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