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HOME  >  연예

[브랜드평판] 최수종, 드라마 배우 2024년 1월...1위

입력 2024-01-09 08:43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 결과...2위 김유정, 3위 신혜선 순

[브랜드평판] 최수종, 드라마 배우  2024년 1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4년 1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최수종, 2위 김유정, 3위 신혜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해 12월 9일부터 1월 9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60,503,507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2024년 1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0순위는 최수종, 김유정, 신혜선, 배인혁, 차은우, 정우성, 장나라, 지창욱, 이세영, 박규영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최수종, 드라마 배우  2024년 1월...1위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최수종 브랜드는 참여지수 444,272 미디어지수 912,484 소통지수 1,014,843 커뮤니티지수 1,125,6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97,249로 분석됐다.

2위, 김유정 브랜드는 참여지수 913,255 미디어지수 840,540 소통지수 884,781 커뮤니티지수 553,9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92,557로 분석됐다.

3위, 신혜선 브랜드는 참여지수 811,968 미디어지수 742,985 소통지수 614,221 커뮤니티지수 816,5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85,764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1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고려거란전쟁'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은 최수종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최수종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감사하다, 고백하다, 축하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고려거란전쟁, 연기대상, 강감찬'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9.41%로 분석됐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또한 "드라마 배우 브랜드 카테고리 2024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드라마 브랜드 빅데이터 57,887,666개와 비교하면 4.5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1% 상승, 브랜드이슈 13.60% 상승, 브랜드소통 7.68% 상승, 브랜드확산 2.9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