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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덴트코퍼레이션, 브이리뷰 ‘식품’ 카테고리 데이터 분석 결과 발표

입력 2024-01-09 09:13

동영상 리뷰, 식품 카테고리 장바구니 전환율 19.6%
“5명 중 1명 리뷰 보고 장바구니에 담는다"

동영상 리뷰 통한 식품 카테고리 장바구니 전환율 19.6%_관련 이미지
동영상 리뷰 통한 식품 카테고리 장바구니 전환율 19.6%_관련 이미지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이커머스 식품 카테고리에서 실 구매자의 구매 경험이 담긴 동영상 리뷰가 구매 전환을 돕는 촉매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최초 인공지능(AI) 기반 리뷰 마케팅 솔루션 ‘브이리뷰’를 운영하는 인덴트코퍼레이션(대표 윤태석)은 브이리뷰의 ‘식품’ 카테고리 데이터 분석 결과, 동영상 리뷰를 통한 장바구니 전환율이 19.6%에 달한다고 9일 밝혔다. 즉, 5명 중 1명꼴로 동영상 리뷰를 보고 장바구니에 제품을 담았다는 뜻이다.

식품은 카테고리 특성상 저관여 제품군임에도 온라인 구매 시 상세 페이지 상의 정보와 실물이 일치하는지 꼼꼼하게 따져 구매하는 품목 중 하나다. 이런 구매 패턴으로 인해 구매자들의 리뷰는 배송 전까지 제품의 상태를 직접 확인하기 어려운 이커머스 구매의 한계를 해소해주고 잠재 소비자의 구매 의사를 북돋아 매출 전환을 돕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매김했다. 최근 식품 업계에서 자사몰 강화의 일환으로 고객 경험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것 또한 같은 이유에서다.

인덴트코퍼레이션 윤태석 대표는 "식품 카테고리 온라인 구매 시 동영상 리뷰를 통해 잠재 고객들은 실제 구매자의 맛에 대한 생생한 평가 등 구매 경험에 기반한 사실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더욱 확고한 구매 결정이 가능하다”며 또한, “요리법이나 조리팁 등 유용한 리뷰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 효과도 고객들의 구매 결정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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