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소상공인 우수상품 쇼핑축제 기획전 [11번가 제공]](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4012209573306843d2326fc69c218236135116.jpg&nmt=30)
11번가는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2023 소상공인 온라인쇼핑몰 입점 지원 사업’을 진행한 결과 소상공인 셀러 177곳이 1억원 이상의 연 매출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11번가는 지난해 ‘소상공인 온라인쇼핑몰 입점 지원’ 사업을 진행해 2800여 곳 소상공인 셀러, 1만7800여개 상품의 매출 확대를 지원했다.
특히, 11번가는 행사를 통해 소상공인 셀러들의 우수상품을 ‘신선밥상’, ‘9900원샵’ 등 11번가의 전문관과, ‘타임딜’, ‘긴급공수’, ‘시선집중’ 등의 쇼핑코너, 할인행사, 라이브방송 등을 통해 소개하는 등 집중적인 지원을 펼쳤다.
떡 제조/가공업체 ‘농업회사법인더미들래㈜’는 ‘신선밥상’을 통해 ‘농부가 직접 만든 더블떡’ 등을 선봬 매출이 1년만에 9.5배 이상 성장하며 억대 매출을 달성했다.
수산물 생산업체 ‘완도맘영어조합법인’도 ‘신선밥상’에서 소상공인 부부가 직접 완도 앞바다에서 키운 활전복 직배송 상품으로 인기를 모았으며, 추석을 앞둔 지난해 9월 ‘시선집중’ 행사를 진행해 4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언니에반하다’의 ‘어린이 미니 핫팩’은 11번가의 가성비 전문관 ‘9900원샵’을 통해 인기 상품으로 등극하며 3년 연속 억대 연 매출을 달성했다.
11번가 고광일 영업기획담당은 “소상공인 셀러들의 온라인 진출 성공사례를 만들어온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올해도 판로 확대를 희망하는 소상공인들을 적극 도울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고객들이 온라인을 통해 우리 소상공인들의 우수상품을 손쉽게 만나볼 수 있는 기회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11번가는 올해 첫 소상공인 지원 행사로 다음달 11일까지 지난해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은 소상공인 셀러 상품들을 한데 모아 선보이는 ‘소상공인 우수상품 설맞이 쇼핑축제’ 기획전을 진행한다.
![11번가 농업회사법인더미들래 더블떡 [11번가 제공]](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4012209580108969d2326fc69c218236135116.jpg&nmt=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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