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에서 스노우플랜 페스타행사 상품을 홍보하고 있는 모습 [롯데마트 제공]](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4061210043200248d2326fc69c1231422890.jpg&nmt=30)
‘스노우플랜’은 롯데마트가 지난해 1월 도입한 오프라인 전용 멤버십 서비스로, 고객이 많이, 자주 구매할수록 혜택이 증가하는 프로그램이다. 롯데마트는 올해 2월 스노우플랜의 서비스를 대대적으로 개편해 일부 등급의 포인트 적립률을 향상시키고 롯데슈퍼·롯데시네마 할인 쿠폰, 롯데마트 문화센터 강좌 할인 등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스노우플랜은 롯데마트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필수적인 멤버십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롯데마트GO 앱의 지난해 신규 회원 가입자 수는 2022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으며, 누적 스노우플랜 포인트를 적립한 고객 수는 약 350만 명에 달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페스타를 통해 선보이는 ‘도전! 등급업!’은 스노우플랜 회원의 등급이 한 달 동안 상승할 경우 포인트를 증정하는 행사로, 참여 고객은 스노우플랜 포인트를 무작위로 받을 수 있다. 포인트는 500점에서 10,000점 사이로, 롯데마트GO 앱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또한, ‘눈처럼 내리는 스노우플랜 받자!’는 행사 기간 동안 2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만 명에게 스노우플랜 포인트 1,000점을 증정하는 행사다. 응모는 스노우플랜 추천 상품을 포함해 롯데마트GO 앱을 통해 가능하다.
할인 행사도 눈여겨볼 만하다. 오는 19일까지 스노우플랜 추천 상품에 대해 최대 5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는 전라북도산 우수 한우를 비롯해 제철 과일 수박, 롯데마트 자체 브랜드(PB)인 ‘오늘좋은’ 건강기능식품과 같은 다양한 상품들이 포함된다. 특히, ‘룸바이홈’의 스칼럽 워싱 스프레드 상품은 1+1 행사로, 필수 생활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고주현 롯데마트 커머셜플랜팀장은 “롯데마트만의 차별화된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노우플랜’이 더 많이 구매할수록 커지는 적립 혜택과 다양한 제휴 혜택으로 인해 많은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며 “고물가 시기에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더 많은 구매 혜택을 드리고자 상반기 결산 ‘스노우페스타’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ahae@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