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마블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지난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게임콘서트는 ‘나, 우리, 세계, 사회’와 게임 간의 연결성을 알아보고 게임의 역할과 가치를 탐구해보는 ‘게임과 연결’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160여 명의 인원이 참석했다.
㈜이모티브 민정상 대표는 1부 ‘게임과 건강의 연결고리, 디지털 치료제’를 주제로 다양한 검사와 치료 기법을 게임에 융합할 수 있는 디지털 치료제에 대해 소개했으며, 게임이 우리 신체와 정신에 미치는 선한 영향력에 대해 소개했다.
2부에서는 게임 방송인 겸 유튜브 크리에이터 김용순님이 ‘게임과 시청자의 연결고리, 게임 방송인’을 주제로 게임과 시청자를 이어주는 게임 방송인에 대해 강의했다.
게임콘서트에 참가한 김채연씨는 “게임이 이렇게 다양한 분야와 연결돼 있다는 걸 이번 기회에 새롭게 알게 됐다”며 “다음 게임콘서트는 어떤 주제로 진행될지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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