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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여대, 재학생 대상 실태조사 통해 상담 프로그램 개선 나서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입력 2025-05-02 18:09

[광주여대 제공]
[광주여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광주여자대학교 학생상담센터가 2025학년도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 실태 및 요구도 조사 결과를 2일 공개했다. 이번 조사는 재학생들의 상담 프로그램에 대한 인식 수준과 참여 경험, 필요로 하는 서비스의 유형을 종합적으로 파악해 학생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에서 이뤄졌다.

학생상담센터는 분석된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대학생활 적응을 위한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고, 보다 효율적인 상담센터 운영 방안을 수립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조사는 상담센터가 운영 중인 프로그램에 대한 인지도와 만족도, 그리고 추가적인 프로그램 수요 등을 확인해 재학생 중심의 체계적인 심리·진로 지원체계를 구축하는 데 초점을 두었다.

조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평소 인식하지 못했던 다양한 상담센터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자신의 요구와 의견을 전달할 수 있는 창구가 마련된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한 참여자는 “이번 조사를 통해 학생상담센터에서 생각보다 많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필요한 것을 건의하고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는 것이 좋았다”고 말했다.

학생상담센터 곽경화 센터장은 “재학생들이 보다 질 높은 진로 및 심리지원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실질적인 요구가 반영된 프로그램들을 꾸준히 개발하고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globalu@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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