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좋은느낌, 3위 화이트 순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8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7월 5일부터 8월 5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6,044,535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포함했다.
2025년 8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0순위는 시크릿데이, 좋은느낌, 화이트, 라엘, 순수한면, 유기농본, 한나패드, 허브데이, 청담소녀, 쏘피 생리대 순으로 분석됐다.

2위, 좋은느낌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15 소통지수 140,537 커뮤니티지수 594,0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6,77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771,548과 비교해보면 3.21% 하락했다.
3위, 화이트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6,458 소통지수 185,010 커뮤니티지수 533,2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4,68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05,662와 비교해보면 21.3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시크릿데이 생리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리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6,196,663개와 비교하면 2.4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73% 상승, 브랜드소통 0.40% 하락, 브랜드확산 3.7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5년 8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안심하다, 국내 제조하다, 부드럽다'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오가닉커버, 쿨링 생리대, 썸머 특가'가 높게 분석됐다. 시크릿데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25%로 분석됐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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