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HOME  >  정책·지자체

“장애인도 편리하게”…에스알, SRT 매거진 ‘공공간행물 접근성 지원 사업’ 선정

신용승 기자

입력 2025-08-05 10:44

디지털 취약계층 접근성 강화 위해 선도적 참여

SRT 차내지 ‘SRT 매거진’ 7월호가 국립장애인도서관이 주관하는 ‘2025년 공공간행물 접근성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에스알
SRT 차내지 ‘SRT 매거진’ 7월호가 국립장애인도서관이 주관하는 ‘2025년 공공간행물 접근성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에스알
[비욘드포스트 신용승 기자]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국립장애인도서관이 주관하는 ‘2025년 공공간행물 접근성 지원 사업’ 2차 참여기관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공공간행물 접근성 지원 사업은 공공기관이 제작한 전자파일 형태의 간행물을 장애인이 접근할 수 있는 전자출판물로 변환·보급하는 사업이다.

이번 참여기관 선정에 따라 에스알과 국립장애인도서관은 ‘SRT 매거진’ 7월호를 장애인이 읽기 프로그램 등으로 접근하기 쉽도록 개선·제공하고, 접근성 PDF 제작 교육 및 컨설팅워크숍도 열 예정이다.

국립장애인도서관은 디지털취약계층을 위한 정보 접근 및 이용보장 의무화가 강화되는 환경에서 장애인 사용자의 알 권리 보장 및 정보욕구 충족, 안정적 독서 여건 조성을 위해 접근성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에스알은 장애인의 정보 접근성 확대를 위해 디지털취약계층이 SRT 매거진을 더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사업에 선도적으로 참여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SRT를 타고, 이동하는 것뿐만 아니라 SRT 서비스 모든 분야에서 누구나 차별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신용승 기자 credit_v@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