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스트림바이오(UPB, Upstream Bio, Inc. )는 만성 비부비동염 치료를 위한 Verekitug의 2상 VIBRANT 시험에서 긍정적 결과를 발표했다.
2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업스트림바이오가 2025년 9월 2일 발표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24주간 진행된 VIBRANT 시험에서 Verekitug가 주요 목표를 달성하며, 위약 대비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고 임상적으로 의미 있는 비강 폴립 점수(NPS) 감소를 보였다.
NPS는 -1.8(p<0.0001)로 나타났으며, 비강 혼잡 점수(NCS)에서도 -0.8(p=0.0003)의 유의미한 개선이 관찰되었다. 또한, 수술이나 전신 코르티코스테로이드 필요성도 76%(p=0.03) 감소했다.
이 시험에서는 심각한 부작용(SAE)은 관찰되지 않았으며, 일반적으로 잘 견딜 수 있는 안전성 프로필을 보였다. VIBRANT 시험은 81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무작위, 이중 맹검, 위약 대조, 병렬 그룹 임상 시험으로, Verekitug의 효능과 안전성을 평가하였다.
시험 결과, Verekitug는 12주마다 100mg 투여 시 주요 목표와 주요 부차적 목표를 모두 충족하며, NPS와 NCS 모두에서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고 임상적으로 의미 있는 감소를 보였다. Aaron Deykin 박사는 이번 결과가 Verekitug의 개발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라고 언급하며, CRSwNP 치료의 표준을 발전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강조했다.
Rand Sutherland CEO는 Verekitug가 CRSwNP 치료에 있어 중요한 추가 옵션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Joseph Han 박사는 Verekitug의 개선이 만성적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의미 있는 발전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밝혔다.
업스트림바이오는 VIBRANT 시험의 결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규제 당국과의 협의를 통해 Verekitug의 개발을 지속할 계획이다. 또한, 2025년 9월 2일 오전 8시(ET)부터 VIBRANT 시험의 결과에 대한 컨퍼런스 콜과 웹캐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CRSwNP는 상기도의 만성 염증 질환으로, 비강과 부비동의 염증 및 비강 폴립의 존재가 특징이다. 현재 CRSwNP는 약 4%의 일반 인구에 영향을 미치며, 이 중 40%는 통제되지 않는 질환을 앓고 있다. 업스트림바이오는 Verekitug를 통해 만성 비부비동염, 중증 천식 및 만성 폐쇄성 폐질환(COPD) 치료를 위한 임상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연구 결과는 업스트림바이오의 재무 상태와 향후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