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ad

logo

ad

HOME  >  글로벌마켓

C3에이아이(AI), AI 혁신의 새 시대! 스티븐 에히키안, C3에이아이 CEO로 취임!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입력 2025-09-06 05:18

C3에이아이(AI, C3.ai, Inc. )는 스티븐 에히키안을 CEO로 임명했다.

5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C3에이아이(뉴욕증권거래소: AI)는 2025년 9월 1일부로 스티븐 에히키안을 CEO로 임명했다.

에히키안은 최근 미국 일반 서비스 관리국(GSA)의 임시 관리자 역할을 수행한 바 있으며, 기업 소프트웨어 산업에서 인정받는 혁신가로 알려져 있다.토마스 M. 시벨은 계속해서 이사회 의장직을 맡는다.

에히키안은 "AI 시대의 중대한 시점에 C3에이아이에 합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C3에이아이는 AI 생태계와 기업 소프트웨어에서 가장 중요한 기업 중 하나로, 독보적인 플랫폼과 애플리케이션을 보유하고 있다. 우리는 기업 AI의 막대한 시장 기회를 점점 더 많이 차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에히키안은 AI 기업을 구축하고 확장하는 데 성공적인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RelateIQ와 Airkit.ai를 성공적으로 설립하여 두 회사 모두 세일즈포스에 인수됐다.

RelateIQ는 세일즈포스 아인슈타인의 기초가 되었고, Airkit.ai는 현재 세일즈포스 에이전트포스의 핵심 구성 요소로 자리 잡았다.

에히키안은 최근 트럼프 대통령의 임명으로 GSA의 임시 관리자 역할을 수행하며, GSA의 기술 인프라를 강화하고 대통령의 AI 행동 계획을 실행하는 데 책임을 졌다.

C3에이아이 이사회 멤버인 콘돌리자 라이스 박사는 "스티븐은 기업 시장과 정부에 AI가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진 기업가적 성공, 기술 전문성, 공공 서비스 경험을 결합하고 있다"고 말했다.에히키안의 리더십 아래 C3에이아이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장할 준비가 되어 있다.

시벨 의장은 "스티븐 에히키안은 적절한 회사, 적절한 시장, 적절한 시점에 적합한 인물"이라며, 이사회와 경영진은 에히키안과 함께 C3에이아이의 성장과 시장 침투를 추진할 것에 대해 기대하고 있다.

C3에이아이는 기업 AI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회사로, C3 에이전틱 AI 플랫폼, 산업별 SaaS 기업 AI 애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 기업을 위한 도메인별 생성 AI 제품군을 포함한 완전 통합 제품군을 제공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