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제품 ‘LOWTAG’ 저당 소스는 남녀노소 모두가 즐겨 찾는 ▲저당 케찹 ▲저당 허니머스타드소스 총 2종이다.
알룰로스와 스테비아 잎에서 추출한 성분을 활용해 당류와 칼로리를 대폭 줄이고, 토마토와 겨자, 꿀 등 기존 소스의 핵심 원료는 살려 소스 본연의 풍부한 맛을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대상의 자체 효소 기술로 직접 개발·제조한 알룰로스를 사용해 누구나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저당 케찹’의 당류 함량은 100g당 4.8g, 칼로리는 35㎉로, 기존 케찹 제품** 대비 당류와 칼로리를 각각 80.2%, 66.7% 낮췄다. ‘저당 허니머스타드소스’ 역시 100g당 당류가 2g, 칼로리는 39㎉에 불과하며, 기존 머스타드소스 제품 대비 당류는 90.6%, 칼로리는 85.6%까지 줄였다.
두 제품 모두 일상 속 다양한 요리에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싱싱한 토마토의 새콤달콤함과 알룰로스의 단맛이 어우러진 ‘저당 케찹’은 핫도그나 돈가스, 계란말이 등에, 달콤한 알룰로스와 꿀에 알싸한 겨자가 어우러진 ‘저당 허니머스타드소스’는 각종 튀김이나 샐러드에 곁들이면 좋다.
새롭게 선보이는 ‘LOWTAG’ 저당 소스 2종은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에서 만나볼 수 있다. 향후 이마트를 비롯한 주요 대형마트, 쿠팡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 순차적으로 입점될 예정이다.
고봉관 대상주식회사 Sauce&Go팀장은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가장 즐겨 찾는 케찹과 허니머스타드소스를 저당·저칼로리 버전으로 새롭게 선보여 또 한 번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다”라며 “앞으로도 맛과 건강을 모두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좋은 원료로 정직하게 만든 로우태그 제품군을 지속 확장해 건강한 식문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종훈 기자 hjh@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