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E ETF’ 브랜드 연계 사회공헌활동 전개
다문화가정 대상 주거·학습환경 개선 추진

KB자산운용의 상장지수펀드(ETF) 브랜드인 ‘RISE ETF’와 연계해 ‘RISE 드림하우스’라고 명명한 이번 사업은 저소득 다문화가정 아동의 주거 및 학습환경을 개선함으로써 교육 격차를 완화하고, 가족의 정서적 안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했다.
KB자산운용은 총 4가구를 선정해 주거환경 개선과 학습공간 조성 사업을 벌였다.
먼저 주거환경 개선사업으로 도배와 장판 교체, 누수 점검등을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공간을 조성하는 한편 시공 과정에 지역 소상공인 업체를 참여시켜 지역경제와의 상생을 도모했다.
학습환경 개선사업에선 책상 등 학습용 가구와 태블릿PC, 학용품 등 학습 기자재를 지원해 아동들이 보다 집중력 있고 안정적인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번에는 특히 KB자산운용의 신입사원들이 직접 봉사활동에 참여해 학습공간을 함께 꾸미고 KB스타프렌즈 인형과 가방, 우산, 타월 등 ‘RISE ETF’ 굿즈 기념품을 전달하면서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김영성 KB자산운용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돌봄과 상생이라는 사회공헌 가치를 실천하면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B자산운용은 이밖에도 임직원이 참여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소득층 연탄 나눔, 발달장애아동 재활치료비 기부, 노인 대상 무료 배식봉사 등 돌봄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한 지원 사업을 꾸준히 진행 중이다.
신용승 기자 credit_v@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