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협약식에는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 유대희 본부장과 피플앤코 김재진 실장, 파인드렉 레오니 CMO가 참석해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NS홈쇼핑은 뷰티 상품 협력사 피플앤코의 제품을 미국 아마존 플랫폼에서 판매하기 위해 ▲신규 상품 개발 ▲수출 상품 품질관리 ▲마케팅(영상 콘텐츠 제공) 지원 등 수출 중개자 역할을 수행한다.
피플앤코는 협의된 뷰티 상품을 기획·생산·수출(미국)하며, 물류 입고와 함께 인허가 취득 및 고객 클레임 대응 등의 역할을 맡는다. 파인드렉은 피플앤코 화장품 브랜드의 아마존 입점 대행과 광고·마케팅·컨설팅 등 현지 판매 전반을 지원한다.
세 기관은 내년2월 미국 아마존 론칭을 목표로 협업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NS홈쇼핑은 협력사의 해외 수출 확대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파인드렉과의 협업으로 2023년 11월부터 미주 지역에서 2025년 8월까지 누적 약 36만 달러(한화 약 4억 7천만 원)의 수출 성과를 거뒀다.
최근 열린 ‘2025 글로벌 화장품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에서는 상담회를 통해 협력사 피플앤코의 베트남 수출 협약(약 37만 달러, 연간 한화 약 5억 원 규모), 아이디플라코스메틱 미주 수출 신규 계약(약 25만 달러, 연간 한화 약 3억 4천만 원 규모)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둔바 있다.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 유대희 본부장은 “NS홈쇼핑은 품질관리와 콘텐츠 역량을 기반으로 협력사의 해외 진출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피플앤코와 파인드렉과의 이번 협업이 K-뷰티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협력사와의 동반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종훈 기자 hjh@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