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ad
ad
ad

HOME  >  생활경제

위블록, ‘BBW Dubai 2025’에서 글로벌 서비스 출시 공식 선언

입력 2025-12-08 09:46

12월 3일~4일, 세계 최대 블록체인 컨퍼런스 참가

세계 최대 블록체인 컨퍼런스 BBW Dubai 2025에 참석한 위블록 이지수 대표(우측)
세계 최대 블록체인 컨퍼런스 BBW Dubai 2025에 참석한 위블록 이지수 대표(우측)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글로벌 실물자산 토큰화(RWA) 플랫폼 위블록(WeBlock)이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두바이 코카콜라 아레나(Coca-Cola Arena)에서 열린 세계 최대 블록체인 컨퍼런스 ‘BBW Dubai 2025(Binance Blockchain Week Dubai 2025)’에서 글로벌 서비스 출시를 공식 선언했다.

이번 행사는 역대 최대 규모인 아레나 스케일로 치러졌으며, 리차드 텅(Richard Teng) 바이낸스 CEO를 비롯해 마이클 세일러(Michael Saylor) 스트래티지 의장, 블랙록(BlackRock) 및 프랭클린 템플턴(Franklin Templeton) 등 글로벌 자산운용사의 디지털 자산 책임자들이 대거 참석해 웹3 산업의 제도권 편입을 가속화했다.

올해 BBW의 핵심 화두는 단연 실물자산 토큰화 (Tokenization of Real-World Asset)시장 변동성 대응이었다. 최근 비트코인이 9만 달러 선에서 등락을 반복하며 시장의 불확실성이 확대되는 가운데, 위블록은 가장 안정적인 기초자산인 부동산을 기반으로 한 RWA”를 해법으로 제시하며 현장 투자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현장을 찾은 한 중동 패밀리오피스 관계자는 블랙록과 같은 거대 기관들이 토큰화 시장에 진입하는 상황에서, 위블록처럼 실물 부동산의 임대 수익이 토큰 가치를 뒷받침하는 모델이야말로 현시점에서 가장 필요한 투자처라고 평가했다.

위블록은 이러한 시장의 니즈에 맞춰 더블 레이어(Double-Layer) 수익모델을 공개했다. 이는 우량 임차인이 확보된 상업용 부동산의 실물 임대수익(RBT)과 토큰 거버넌스 및 스테이킹 보상(WFT)을 결합한 구조다.

위블록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 여러 국가의 RWA 업계 종사자들과 선의의 경쟁 속에서 서로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을 논의한 것이 매우 의미 있었다, “경쟁자임에도 불구하고 위블록의 규제 전략, 자산 선정 기준, 운영 방식 등을 공유한 데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RWA가 변동성 장세의 확실한 대안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본격적으로 RWA 시장이 활성화되는 가운데, 한국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실물 수익과 AI 기술을 기반으로 전 세계 투자자가 신뢰할 수 있는 RWA 표준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