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쟁력 스타트업에 최대 50억 이상 지원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은 초기 창업기업에 특화된 뉴패러다임의 대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팀당 최대 50억 원 이상의 자금 지원을 비롯해, 팁스(TIPS) 추천, 선배 기업과의 네트워킹, 전략 컨설팅 등 고속 성장을 위한 맞춤형 액셀러레이팅을 전방위적으로 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팀당 최대 50억 원 이상 규모의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구체적으로는 초기 투자 최대 5억 원, 성장 단계별 후속 투자 최대 10억 원, 연계 투자 20억 원 이상이 연중 지원된다.
정부 지원 프로그램과의 연계 혜택도 강력하다. 기술 고도화를 위한 정부 지원 프로그램도 적극 추진된다.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S) 프로그램 추천을 통해 최대 8억 원, 딥테크 팁스의 경우 최대 15억 원, 이와 별도로 최대 3억 원 규모의 연계 사업 지원 기회도 주어진다.
자금 지원 외에도 스타트업의 실질적인 성장을 돕는 맞춤형 밀착 케어가 제공된다.
지원 자격은 기술 검증(PoC)을 완료하고 사업지표를 보유한 창업 4년 6개월 이내의 초기 스타트업이다. 모집 대상은 딥테크(생성형 AI, 스마트 로봇, 디지털 헬스케어 등) 분야와, ICT(AI, SaaS,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 실버테크, 스포츠테크, 커머스(전문 시장) 등 4차 산업 전반의 혁신 기술 영역으로 폭넓게 지원할 수 있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공동대표는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은 매년 뛰어난 잠재력을 가진 스타트업들을 발굴하고 성장의 전환점을 제공해 온 검증된 프로그램”이라며, “올해도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이 있는 혁신 기업들이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