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디지털 교육 Meet Up Day’ 참가

대전광역시교육청이 주최한 이번 행사는 초, 중, 고, 특수학교 교사 등 교육 관계자를 대상으로 열린 박람회로, 60여 곳의 에듀테크 업체들이 참여했다. AI·디지털 기반 교육자료, AI 코스웨어 활용 확산을 통한 교사 업무 경감 및 맞춤형 학습 실현, 디지털 역량교육 의무화에 따른 현장 실행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이번 행사에서 초중등 전과목 학습 플랫폼으로 ‘아이스크림 홈런’과 교실 현장에 특화된 ‘스쿨런’, 특수교육 현장에서 유용한 ‘리틀홈런’ 등을 선보이며 체험 기회도 제공했다.
아이스크림 홈런은 학교 교과 과목과 연계된 학습 콘텐츠와 AI 학습 분석을 통한 개인 맞춤형 학습과 자기주도학습으로, 스쿨런은 웹을 통해 제공하는 교과 중심 콘텐츠와 수준별 맞춤 진도 및 학습 데이터 기반의 피드백 등으로 교사들의 눈길을 끌었다.
리틀홈런은 특수학교 교사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글과 수학 등 기초 학습을 비롯해 특수교육 대상 학생의 수업 참여와 이해를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학습 큐레이션과 수준별 맞춤 학습,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실제 특수교육 현장에서 활용되고 있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홈런과 스쿨런, 리틀홈런은 AI를 통한 학습 분석 및 피드백으로 교사에게는 수업 운영의 효율성을 높여주고, 학생에게는 맞춤형 학습을 제공해 학습 흥미를 잃지 않도록 해 수업 현장에서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초학력 보완은 물론 디지털 역량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현장을 찾아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