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19(금)

누구나 참여 가능··· 교육비 60% 지원

5월 2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19대한민국 조경·정원박람회
5월 2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19대한민국 조경·정원박람회
[비욘드포스트 김도현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16일 실내 식물조경 분야에 대한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실내 식물조경 전문가 교육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실내 식물조경 전문가 교육과정은 정부가 교육비의 60%를 지원하는 신규 교육과정이다. 공모로 선정된 도시농업포럼이 올해 2회에 걸쳐 시범 운영한다.

도시농업관리사와 도시농업 전문가, 조경 전문가 등 실내 식물조경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 과정은 다양한 실내 거주환경에 따른 식물조경 기획과 설계 시공, 관리까지 가능한 전문가 육성을 목표로 한다. 실내 식물 조경의 이해와 식물의 환경정화 기능성 등 이론교육과 실내 식물조경시설 현장 견학도 진행된다.

실내 식물조경 인테리어 계획, 설계 및 디자인 실무를 위해 실내 조경시설 시공 전문가의 특강도 마련했다. 교육생들은 3박 4일 동안 합숙하며 도시농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도시농업 관련 산업의 성장과 국가전문자격인 도시농업관리사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이번 교육과정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도시농업관리사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연계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