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center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최근만큼 해외 축구에 뜨거운 관심을 가지고 있던 때가 또 있을까. 영국 프리미어리그에선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을 맡고 있는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뛰고 있고,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에는 이강인(발렌시아 CF)이 있다.

또한, 지난 3일에 열린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현존 최고의 수비수라고 불리는 버질 반 다이크(리버풀 FC)의 수비를 무너뜨려 국내 팬들에게 뜨거운 응원을 받았던 황희찬(FC 레드불 잘즈부르크)이 오스트리아 분데스리가에서 뛰고 있다. 여기에 국내 축구 팬들은 새벽잠을 지새울 수밖에 없다.

한편, 축구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 또 하나 있었으니 바로 `스포와이드`이다. 스포와이드는 지난 7일 축구 팬클럽 코인을 상장하여 거래소 오픈을 했다. 축구에 대한 관심을 재태크에 접목시켜 단순 취미로 즐기는 것이 아닌 투자까지 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다.

팬클럽 코인에는 맨유(MNU coin), 바르셀로나(BAR coin), 레알 (RMA coin), 뮌헨(BRN coin), 리버풀 (LIV coin) 등 총 14개이며, 2020년 3월에는 야구 팬클럽코인을 상장할 예정으로 국내 축구 팬뿐만 아니라 국내 야구 팬까지 관심을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스포와이드`는 지난 8일부터 커뮤니티에 홍보를 하면 신세계 상품권을 주는 이벤트를 11월 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휴대폰 인증을 완료한 스포와이드 가입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1월 18일 인증 받았던 휴대폰으로 일괄 지급한다고 한다. 자세한 소식은 해당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아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