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center
[비욘드포스트 진병두 기자]
경상북도 안동은 태백산맥의 여러 지맥들이 동서방향으로 퍼져나가고 그 중앙에는 낙동강이 흐르고 있어 말 그대로 강산의 조화가 아름다운 곳이라 할 수 있겠다. 또한 한국 정신문화의 수도로도 불리며, 예로부터 전통 문화가 융성했던 지역인 만큼 지금도 그 흔적과 얼을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때문에 우리의 옛정취를 마음껏 느껴보고자 하는 많은 이들의 발길이 안동으로 향한다. 깊어가는 가을을 맞아 안동의 고즈넉한 분위에 흠뻑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안동을 방문했다면, 안동의 현재의 역동성을 가장 잘 만나볼 수 있는 곳도 방문해보자. 안동을 찾는 방문객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보았을 맛의 거리, 바로 안동 구시장의 찜닭거리가 그곳이다.

그 중 독보적인 맛과 넉넉한 인심 그리고 깔끔한 시설을 자랑하는 찜닭 맛집이 있어 소개한다. 경북 안동시 서부동 안동 구시장 찜닭거리 내에 위치한 안동 맛집, 안동 찜닭 맛집, 안동 찜닭거리 맛집, 안동 가족외식 맛집, 안동 단체 모임 맛집, 안동 추천 맛집인 ‘종가찜닭’은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찜닭 고유의 깊은 풍미를 잘 살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center

오직 신선한 국내산 닭만을 사용하여 최상의 재료를 선별하고, 이에 종가찜닭만의 특제 소스가 더해져 만들어지는 맛의 조화는 찜닭거리 내에서도 단연 손에 꼽힌다. 또한 전국의 맛집을 찾아 소개하는 여러 유명 미디어로부터 주목받기도 하였는데, 덕분에 안동의 지역 맛집을 넘어서 타지역에서도 찾아오는 찜닭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고 있다.

매콤하면서도 부드러운 풍미를 지닌 찜닭과 보다 진하고 깊은 맛을 자랑하는 쪼림닭이 이곳, 종가찜닭의 대표 메뉴. 푸짐한 재료와 입맛을 돋우는 특제 양념 소스는 남녀노소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특히 소스와 밥을 함께 비벼먹는 것이 별미중의 별미. 꼭 한번 맛보길 추천한다.

이 외에도 실내외를 새롭게 리모델링하여 더욱 깨끗하고 깔끔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가족, 모임, 회식 장소로도 손색이 없으며, 포장 및 전국 택배와 배달 앱을 통한 배달 주문도 가능하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하자. 안동 맛집, 안동 찜닭 맛집, 안동 시장 맛집, 안동 찜닭거리 맛집, 서부동 맛집 등을 찾고 있다면 종가찜닭을 꼭 기억하자.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검색창에 ‘안동 종가찜닭’을 검색하거나 블로그등을 참고하여 찾아볼 수 있다.

진병두 비욘드포스트 기자 jbd@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