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결과 2위 튼튼영어, 3위 해커스어학원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개 영어교육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월 24일부터 3월 25일까지의 영어교육 브랜드 빅데이터 5,485,5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영어교육 브랜드중에서 해커스어학원, 시원스쿨, 튼튼영어, JLS정상어학원, YBM어학원, 파고다어학원, 청담어학원, 잉글리시아이, 폴리어학원, 잉글리시에그, 윤선생영어교실, 지앤비어학원, 정철어학원, 해법영어교실, 민병철어학원, 에이프릴어학원, 이보영의토킹클럽, 잉글리쉬무무, 월스트리트잉글리쉬, DYB최선어학원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영어교육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3월 영어교육 브랜드평판 20위 순위는 시원스쿨, 튼튼영어, 해커스어학원, JLS정상어학원, 청담어학원, YBM어학원, 잉글리시아이, 파고다어학원, 폴리어학원, DYB최선어학원, 잉글리시에그, 해법영어교실, 윤선생영어교실, 에이프릴어학원, 지앤비어학원, 정철어학원, 이보영의토킹클럽, 잉글리쉬무무, YBM ECC, 민병철어학원 순으로 기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3월 영어교육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시원스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영어교육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20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6,641,382개와 비교해보면 17.40%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49% 상승, 브랜드소통 12.39% 하락, 브랜드확산 23.57% 하락, 브랜드공헌 55.77%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영어교육 브랜드 평판지수는 2월 24일부터 3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