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4(수)
방태막국수, 위기 속 안정적 매출... 대박행진 비결은?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SBS CNBC 시사교양프로그램 ‘성공의정석 꾼’에 위기 속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하며, 막국수 명소로입소문을 타고 있는 방태막국수의 성공 비법과 조리과정 등이 공개되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방태막국수는 메밀 본연의 맛과 비법 육수, 천연재료를 넣어 만든 양념장의황금비율로 독보적인 맛을 자랑하는 막국수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성공의 정석 꾼에 공개된 방태막국수의 성공비법으로는 육수, 면, 양념 등이 꼽혔다. 매일 아침 메밀면을 반죽하고, 주문 즉시 면을 뽑아 삶아내기 때문에 부드럽고 구수한 메밀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어 현지인들뿐만 아니라 관광객들까지많은 사람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 전 세대를 어우르는 대중적인 메뉴와 특화된 동절기 메뉴까지,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다양한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편안하게 즐길 수 있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관계자는 최근 외식업 불경기 속에 오픈한 방태막국수 매장의 경우 월 매출 9천만원이상(2020년 4월 기준)을기록했고, 일 최고 매출을 경신하는 등 꾸준한 매출 상승이 이뤄지고 있다고 전하면서 앞으로 다가올 여름성수기를 앞두고 가맹점 창업 문의 또한 급증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치열한 외식시장에서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유지하며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이 특장점이라며, 직영 생산공장에서 핵심 원자재를 직접 생산하며 직배송 물류 시스템을 통해 본점의 맛과 품질 그대로 전국 가맹점에제공해 변함없는 맛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 전했다.

아울러 조리과정이 간편해서 전문 주방 인력이 필요 없기 때문에 인건비 절감 및 테이블 회전율을 높여줘 수익을극대화 하였으며, 비수기인 동절기에는 곰탕, 칼국수, 만둣국 등 생활 밀착형 메뉴를 준비해 경기변동이나 유행을 타지 않는 대중적인 메뉴 구성으로 사계절 변함없는매출을 자랑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방태막국수 창업과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