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3.29(금)

환경부 장관의 의미있는 동행, 버려진 물건에 생명을 불어 넣는 ‘업사이클제품’ 모두 완판

‘가치삽시다 라이브커머스’로 우수한 소상공인 제품 6개 완판 이어가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는 경남 창원과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3회차 ‘대한민국 동행세일’ 라이브커머스 방송에서 의미있는 완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중소·소상공인을 위해 세워진 온라인 플랫폼 ‘가치삽시다’를 통해 10일 방송된 상품중 6개가 완판되었다.

이날 방송에서는 조명래 환경부 장관이 직접 출연하여 환경을 생각한 레코백과 업사이클링티셔츠를 방송하여 모두 완판됐다.

△119레코사의 레코백은 매년 1만 벌 가량 폐기되는 소방관 방화복을 업사이클하여 제작된 가방으로, 가방을 판매한 이익은 암투병하는 소방관들에게 기부되는 의미있는 상품이다.

△(주)우시산사의 ‘업사이클링 티셔츠’ 는 바다에 버려진 플라스틱류를 재가공한 솜과 실로 만든 환경을 생각한 제품이다.

환경부 장관이 선보인 제품 외에도 △디엠제트드림푸드사의 DMZ 장단콩 초콜릿, △(주)줄리앤줄리아의 줄리쿠키 시즌1 △줄리쿠키 코코스망고 △파머스링크협동조합사의 성주참외가 모두 완판되었다.

‘대한민국동행세일’ 은 코로나 19로 인한 경제위기 극복과 내수 촉진을 위해 전 국민 소비 붐업 축제로 오는 12일까지 진행되며, 라이브커머스방송 영상은 ‘가치삽시다 플랫폼'을 통해 시청하고 구매할 수 있다.

11일과 12일 ’가치삽시다‘ 라이브커머스 방송에는 백년가게 ’고후나비‘ 의 실내복, 청춘현미 누룽지, 콩드브루 더치커피, 제주 아르방젤리, 아임벅 프로틴바, 바담가 코다리 무침 등 우수한 소상공인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중소기업유통센터 정진수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가치삽시다 플랫폼‘이 라이브커머스, TV홈쇼핑, V-커머스 등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확대를 위한 초석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으며 “남은 동행세일 행사 기간 동안 보다 많은 국민들이 우수한 소상공인 제품을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 만날 수 있길 바란다” 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