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HOME  >  전체기사

스마트스터디-LG전자, ‘건강관리가전 우리집을 부탁해!’ 프로모션 캠페인 진행

입력 2021-03-23 14:54

사진=스마트스터디-LG전자, ‘건강관리가전 우리집을 부탁해!’ 브랜디드 영상 소개 이미지
사진=스마트스터디-LG전자, ‘건강관리가전 우리집을 부탁해!’ 브랜디드 영상 소개 이미지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대표 김민석)가 LG전자와 손잡고 ‘건강관리가전 우리집을 부탁해!’ 프로모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건강관리가전 우리집을 부탁해!’는 코로나19로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건강하고 안전한 패밀리 라이프스타일을 구축하고자 스마트스터디와 LG전자가 함께 진행하는 건강관리가전 프로모션 캠페인이다.

양사는 스마트스터디의 대표 IP(지식재산) ‘핑크퐁 아기상어’가 전 세계 유·아동을 비롯해 모든 연령층에서 사랑받는 패밀리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LG전자 역시 글로벌 생활가전 분야에서 가족 고객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가족친화적인 공감대를 바탕으로 이번 캠페인을 추진하게 됐다. 이에 ‘핑크퐁 아기상어’를 활용한 브랜디드 영상과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가족 고객을 대상으로 브랜드 파워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첫 시작으로 양사가 함께 선보이는 브랜디드 영상 ‘건강관리가전 우리집을 부탁해!’는 앞서 출시된 LG 건강관리가전 6종(LG 오브제컬렉션 스타일러·워시타워·식기세척기·정수기,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알파, 디오스 전기레인지)을 ‘핑크퐁 아기상어’ 노래에 맞춰 소개하는 내용이다.

‘핑크퐁 아기상어’ 캐릭터가 LG 건강관리가전들을 사용하면서 실내가 깨끗하고 안전해지는 모습을 담았다. 해당 영상은 핑크퐁 국문 유튜브 채널·페이스북·인스타그램, 모바일 핑크퐁TV앱뿐 아니라 LG전자 공식 유튜브 채널·네이버TV·페이스북, LG전자 멤버십앱에서도 볼 수 있다.

오는 4, 5월에는 캠페인 범위를 온·오프라인 마케팅으로 확장한다. 양사는 LG전자 멤버십 고객 대상 제휴 이벤트, LG전자 베스트샵 전시 공간 조성, 가정의 달 기념 한정판 굿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하며 소비자 접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스마트스터디 김민석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실내 거주 시간이 늘어나고 가족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진 가운데, 가전업계 글로벌 리더 LG전자와 함께 가족 고객을 위한 건강관리가전 프로모션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전 세계 기업 및 기관과 손씻기 캠페인을 펼쳐온 만큼, 스마트스터디는 앞으로도 원천 콘텐츠를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보이며 코로나19 극복에도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스터디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공공, 완구, 항공, 제약 등 기존 브랜디드 콘텐츠 협업 범위를 가전업계까지 확대하며 IP 경쟁력을 재입증하게 됐다. 현재 스마트스터디는 국내외 500여 개사와 협업해 총 1000여 건 이상의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장난감계 오스카로 일컬어지는 ‘2020 올해의 토이 어워드(Toy of the Year 2020, TOTY)’에서 국내 최초 2관왕, 라이선싱 분야 최고 권위상 중 하나인 ‘2020 아시안 라이선싱 어워즈(The Asian Licensing Awards 2020, ALA)’에서 '베스트 아시안 프로퍼티(Best Asian Property)'를 수상하는 등 크게 활약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