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21.04.19(월)

기능성 소재 밀배아 추출물의 분리 및 정제 기술 향상에 중점

center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바이오 소재 연구소 벤처 기업 ㈜유진바이오텍(대표 강용수)은 자사의 기능성 소재 밀배아 추출물 개발의 질적 향상과 당사 간 보유 기술의 공유를 위해 ㈜성우제네텍(대표 홍정완)과 전략적 업무협약 (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유진바이오텍은 다양한 연구 R&D 및 국책과제를 수행 중인 연구개발 중심의 선도형 연구소 벤처기업으로서 최근 ‘밀배아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백선 개선용 조성물’을 특허등록 (제10-22170197호)하였으며 ‘밀배아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면역 기능 개선용 조성물’을 국내 출원 및 해외 다자간 특허협력조약 (PCT) 국제 특허출원을 마쳤으며, 핵심 특허를 선점하기 위한 노력과 다양한 기술을 보유하고 이를 활용한 밀배아 추출물 함유 자사 화장품 브랜드 ‘이유미’의 ‘콜라겐 토너 & 로션’과‘콜라겐 아쿠아 크림’이 모두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의 목표액 달성에 성공하는 등 소비자들의 높은 기대를 받고 있다.

양사의 이번 협약은 상호가 가진 전문적 기술을 통해 기능성 소재에 대해 보다 고차원적인 기획과 연구, 관련 사업화 추진에 다각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 위함이다. 특히 유진바이오텍은 성우제네텍의 기술력을 적극 활용해 기능성 소재의 질적 향상에 중점을 두고, 밀배아 추출물의 분리 및 정제 기술 향상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성우제네텍은 다국적 제약회사인 머크(주)의 협력업체이며 농축·정제 과정에 특화된 바이오연구소 및 생산라인에 제품의 공급 및 기술제공을 통하여 40여년 동안 쌓아온 학교 및 연구기관, 대기업 및 바이오 제약회사와의 상호 협조 하에 축적된 정제기술 및 단백질 분리 기술의 노하우를 활용해 유진바이오텍과 이번 MOU 체결을 함에 있어 적극 협력할 방침이며, 이후 국내외 유통 네트워크를 통해 보다 다양한 면역력 기능성소재 분야의 사업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양사는 전문적 기술 공유 외에도 네트워크, 유통, 기타 자문 등 상호가 지원 가능한 분야에서도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강용수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유진바이오텍과 성우제네텍 양사 모두 발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길 바란다”며 “앞으로 양사 모두 코로나-19시대에 우수한 면역력 대체 소재 시장을 선도하고 소비자들이 저렴하고, 면역 기능이 우수한 좋은 소재의 제품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