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19(금)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웅진씽크빅, 3위 대교

NE능률,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1년 4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NE능률, 2위 웅진씽크빅, 3위 대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3월 23일부터 4월 23일 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255,548개를 분석하였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측정과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4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NE능률, 웅진씽크빅, 대교, 메가스터디교육, 메가엠디, 비상교육, 로보티즈, 아이스크림에듀, YBM넷, 디지털대성, 청담러닝, 멀티캠퍼스, 로보로보, 아이비김영, 씨엠에스에듀, UCI, 정상제이엘에스, 이퓨쳐, 골드앤에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NE능률 ( 대표 주민홍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1,710 미디어지수 228,970 소통지수 338,503 커뮤니티지수 305,460 시장지수 1,016,280 사회공헌지수 223,0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13,974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172,547과 비교하면 57.14% 상승했다. ​

2위, 웅진씽크빅 ( 대표 이재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790,500 미디어지수 149,522 소통지수 315,879 커뮤니티지수 334,622 시장지수 1,594,329 사회공헌지수 41,8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26,674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921,846과 비교하면 67.89% 상승했다. ​

3위, 대교 ( 대표 강호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4,218 미디어지수 888,942 소통지수 339,412 커뮤니티지수 388,131 시장지수 1,271,968 사회공헌지수 141,2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73,944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783,247과 비교하면 77.99% 상승했다. ​​​

4위, 메가스터디교육 ( 대표 손성은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2,811 미디어지수 87,651 소통지수 203,616 커뮤니티지수 173,489 시장지수 2,231,284 사회공헌지수 182,2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21,11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993,958과 비교하면 0.91% 상승했다.​

5위, 메가엠디 ( 대표 ) 브랜드는 참여지수 336,977 미디어지수 66,090 소통지수 172,998 커뮤니티지수 154,831 시장지수 496,165 사회공헌지수 29,2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6,354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28,617과 비교하면 137.67% 상승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4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NE능률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NE능률 브랜드는 출판 및 인쇄진흥법, 이러닝 산업 발전법에 근거하여 영어교육 및 출판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4년 6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영유아부터 성인에 이르는 폭 넓은 고객을 대상으로 영어교육을 포함해 다양한 교육출판 사업과 교육서비스 사업을 제공하는 종합교육서비스기업이다. 베스트셀러 영어학습 교재를 중심으로 영어교육 분야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

이어 "4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3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749,501개와 비교하면 36.6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9.86% 상승, 브랜드이슈 167.43% 상승, 브랜드소통 74.57% 상승, 브랜드확산 95.31% 상승, 브랜드시장 17.55% 상승, 브랜드공헌 13.2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