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1.11.29(월)
center
(사진=한국FPSB 제공)
[비욘드포스트 유제원 기자]
한국FPSB(회장 김용환)는 세계재무설계의 날(World Financial Planning Day, 10월 6일)을 기념, 한국재무설계가 후원한 ‘2021년 한국FPSB 콘텐츠 공모전’의 당선작을 지난 13일 발표했다.

전국민이 참여할 수 있었던 이번 공모전은 'With U, 준비된 미래를 위해 지금 당신과 함께하는 것'을 주제로 영상, 웹툰, 카드뉴스 등의 다양한 형태와 방식으로 작품을 접수 받았다.

대상은 국제FPSB상으로 애니메이션 영상을 출품한 배유미 씨가 수상했다. 최우수상인 한국FPSB상은 김종수 씨(웹툰), 우수상인 한국재무설계상은 송수진 씨(영상)가 당선됐다.

대상을 수상한 배유미 씨는 “금융소비자로서 불안하고 복잡한 금융시장에서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서 전문가인 CFP자격자에게 재무설계를 받는 것이 필요하다고 느껴서 출품하게 되었다”며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재무설계 시스템을 보니 상담과정과 피드백, 제안서까지 마무리되는 과정이 투명해서 안심하고 받을 수 있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당선작은 한국FPSB 홈페이지 및 공식 유튜브와 블로그에서 볼 수 있다.

김용환 한국FPSB 회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재무설계의 중요성을 다양하게 알리고 한국FPSB 재무설계 상담사이트의 With U에 대한 브랜드를 친숙하게 만든 계기가 되었다 .”고 평가했다.

한편 국제재무설계사인 CFP자격 인증기관인 한국FPSB는 자격자의 전문성과 윤리성 강화는 물론이고 CFP홍보영상 ‘툭이 VS 재무’편을 제작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kingheart@hanmail.net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